위로 (권진아)

뮤직 2019. 8. 11. 16:30

 

 

가사

세상과 다른 눈으로 나를 사랑하는
세상과 다른 맘으로 나를 사랑하는
그런 그대가 나는 정말 좋다
나를 안아주려 하는 그대 그 품이
나를 잠재우고 나를 쉬게 한다
위로하려 하지 않는 그대 모습이
나에게 큰 위로였다
나의 어제에 그대가 있고
나의 오늘에 그대가 있고
나의 내일에 그대가 있다
그댄 나의 미래다
나와 걸어주려 하는 그대 모습이
나를 웃게 하고 나를 쉬게 한다
옆에 있어주려 하는 그대 모습이
나에게 큰 위로였다
나의 어제에 그대가 있고
나의 오늘에 그대가 있고
나의 내일에 그대가 있다
그댄 나의 미래다

 

아티스트 소개

소녀와 여성, 그 경계를 오가는 최종병기 그녀. 권진아

2014년은 평범한 소녀 권진아가 뮤지션 권진아로 태어나는 한 해였다. 어두운 날 안개처럼 마음에 내려앉는 그녀의 목소리는 그 동안 가요계에선 들을 수 없는 음성이었다. 미성숙과 성숙을 자유롭게 드나들며, 소녀의 여림과 여성의 우아함을 함께 안은 권진아의 노래에 시청자들뿐 아니라 많은 뮤지션 들도 마음을 빼앗겼다.


권진아는 '2014년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3 3위'를 수상한지 얼마 되지 않아 고아라와 이승기, 차승원이 열연한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 OST Part 4 '그대만 보여요'에 참여했고 토이의 '그녀가 말했다' 객원보컬로 활약한다. 거의 동시에 성시경과 목소리를 맞춘 리메이크 곡 '잊지 말기로 해' 홍대 인디락 계의 대부 이지형과 함께 한 'Duet' 그리고 프라이머리의 피처링으로 참여한 'U' 까지, 이처럼 정통 발라드와 R&B, 인디음악 까지, 한계 없는 목소리가 가진 매력을 모두에게 여실히 들려주고 있다.

 

앨범소개

'권진아' [멜로가 체질 OST Part 1]

 

무더운 여름밤 시베리아 기단 같은 웃음을 선사할 수다 블록버스터 '멜로가 체질'이 첫 방송에 앞서 OST 공개를 예고했다. 

 

권진아의 '위로'는 한마디 말보다 옆에 있어주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곡으로, 따뜻한 멜로디와 가사를 통해 감동을 전한다. “나의 내일에 그대가 있다”와 같이 사랑하는사람의 마음에 대한 확신을 표현하는 가사에, 권진아의 잔잔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곡 제목처럼 듣는 이들에게 위로 그 자체가 될 예정. 권진아는 현재 새 앨범 준비에 여념이 없음에도 작품에 대한 기대와 헨 작곡가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오랜만에 드라마 OST에 참여하게 됐다. 

미친 듯이 웃다가도 서른 살 동갑내기 주인공들의 웃픈 삶에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게 위로와 감동을 전해줄 '위로'는 드라마 '남자친구' OST인 '그대가 이렇게 내맘에'(이소라)를 쓴 헨(Hen) 작곡가가 작사, 작곡, 편곡을 모두 담당하여 퀄리티를 높였다. 

[Credit]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헨(Hen)

Bass 이신우

Drum & Percussion 조재범 

Piano 헨 (Hen)

Cello 박보경

Recorded by 양하정 @ Tone Studio

Mixed & Masterd by 김대성 @ Tone Studio

Posted by 비몽사몽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