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듣고있나요 나의 이 모든 얘기를
그댈 향한 내 깊은 진심을
매일 그리움 속에 그대를 불러보지만
닿을 수 없는 마음을
나도 이젠 알 것 같아요
내 안의 그대를 놓을 수 없네요
애써도 그게 잘 안돼요
마음과 반대로 밀어내려 할수록
이토록 더 아파지네요
기억하나요 나의 이 모든 얘기를
그댈 향한 내 깊은 진심을
매일 그리움 속에 그대를 불러보지만
닿을 수 없는 마음을
나도 이젠 알 것 같아요
스쳐가는 이 계절을 지나
언젠가는 멀어질 걸 아니까
더 모질게 그댈 밀어냈어요 너무
가슴이 미칠 듯 아파도
듣고 있나요 나의 이 모든 얘기를
그댈 향한 내 깊은 진심을
매일 그리움 속에 그대를 불러보지만
닿을 수 없는 마음을
나도 이젠 알 것 같아요
아무 이유 없이 눈물 나는 날에는
그댈 찾아가고 있네요 이렇게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
지울수록 선명해지니까
가슴 아프겠지만 그대를 보내야 해요
나를 기억해주세요 나 그대만
사랑했음을

 

아티스트 소개

2000년대 한국 R&B 음악을 대표하는 여성 보컬리스트이다. R&B에 어울리는 음색과 훌륭한 가창력, 곡 소화력을 바탕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 때는 YG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보컬로도 널리 알려졌으며 2013년부터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01년 YG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양현석을 만나 소속사에 합류해 2003년 첫 정규 음반 [Like Them]으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당시에는 가수 휘성의 보컬 트레이너로도 이름을 알렸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작곡가 김도훈과 원타임 출신의 송백경, god의 히트곡 '촛불 하나'를 쓴 윤승환 등으로부터 지원사격을 받아 앨범을 완성했다. '그대 돌아오면'과 '친구라도 될걸 그랬어'가 당시의 히트곡으로 기록되었다.
 


2004년 두 번째 정규 음반 [It's Different]로 복귀를 선언해 성공가도를 이어간다. 김도훈이 쓴 타이틀 곡 '기억상실'이 큰 성공을 거뒀고 수록곡 '날 그만 잊어요'가 그 뒤를 이어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음반에 열여섯 곡을 수록하며 방대한 작업량을 자랑하기도 했다. 전작의 김도훈, 송백경, 윤승환을 포함한 여러 작곡가들로부터 곡을 받았고 하동균, 마스타 우, 렉시 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2005년의 세 번째 정규 음반 [For The Bloom]에서도 '아니'와 '어른아이'가 히트에 성공, 연이은 성과를 토대로 이듬해인2006년에는 그간의 히트곡과 대표곡들을 언플러그드 버전으로 부른 [Unplugged]를 발매하기도 했다.
 


2008년에는 네 번째 정규 음반 [Comfort]를 발표하며 커리어를 이어갔다. BIGBANG의 T.O.P.이 함께 한 '미안해요'에 대중들의 열기가 집중됐고 덕분에 "음반 당 하나 이상의 히트곡 배출"이라는 기록을 계속할 수 있었다. 공백기를 가진 뒤 등장한 2010년에는 미니앨범 [Loveless]의 타이틀 곡 '남자라서'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11년과 2012년에 MBC 음악 경연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에 출연했다.
 
2013년 10월 씨제스엔터테인먼트에 새둥지를 틀었고, 이듬해인 2014년 6월에는 미니 앨범 [사랑했으니..됐어]로 4년 만에 공식 무대에 컴백했다. 그간 보여준 R&B 사운드와는 다소 차이를 보이는 팝 스타일의 '사랑했으니..됐어'와 JYJ의 박유천이 피처링한 '놀러가자'를 내보이며 성황리에 복귀전을 치렀다.
 


2015년, 음악 예능 "복면가왕"에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로 출연, 4차례 가왕의 자리를 지키며 장기집권 가왕의 계보를 시작했으며, 감수성과 깊이로 역대 최강이라는 평가를 들었다. 특히 OST 퀸 답게 2016년 최고의 히트작 "태양의 후예" 사운드 트랙 'You Are My Everything'을 수록했으며, 이후 "보컬 전쟁 – 신의 목소리"에 참가해 매 회 새로운 장르와 엄청난 가창력을 보여주었다.
 


2017년 6월, 정규 5집 [STROKE]를 발매, 치타, 보이비, 수란, 하림, 휘성까지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했으며, 힙합, R&B, 발라드, 포크 등의 장르를 뛰어넘는 가창력을 담았다.
 

앨범소개

tvN 토일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Part,7 거미 독보적인 명실상부한 음원강자 모든 수식어를 몰고 다니는 최고의 명품 보컬 ‘OST 퀸’ 거미, 오늘(4일) '호텔 델루나' OST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 공개!! '애틋+아련' 감성 자극  - 거미, '호텔 델루나' OST 일곱 번째 주자 출격… 여왕의 귀환  'OST 퀸' 거미가 부른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가 베일을 벗는다.


 

'호텔 델루나' OST 제작사 냠냠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거미가 부른 OST Part.7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을 공개하며 여왕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은 섬세하면서도 담담한 피아노 선율에 웅장한 오케스트라 소리가 더해진 발라드 곡으로 아련하고 애틋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슬픈 멜로디에 거미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감성과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가 어우러지며 드라마 몰입감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특히, 거미의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은 지난5회 6회 엔딩신에 첫 등장, 극중 구찬성(여진구 분)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깨달은 장만월(아이유 분)의 애틋한 심경을 대변하며 방송이 끝난 후에는 OST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기도 했다. 

더욱이 거미는 그간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다수의 드라마OST를 히트시키며, 명불허전 OST 여왕으로 자리 잡은 만큼 이번 '호텔 델루나' OST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쓸 것으로 기대된다.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는 국내 최고의 OST 프로듀서 송동운의 진두지휘 아래 최고의 가창 라인업을 구축하며, 철옹성 같은 음원차트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거미의 합류로 다시 한 번 ‘호텔 델루나’ OST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태양의후예, 괜찮아 사랑이야, 달의연인 보보경심려,를 비롯해 도깨비 OST 최고 히트곡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찬열&펀치(Punch) "Stay With Me" 크러쉬 "Beautiful" 소유 "I Miss You" 4곡을 줄세우기 히트시키며 국내 최고의 OST 제작 프로듀서로 주목받은만큼 송동운 프로듀서가 다시 "호텔 델루나" OST 제작과 총프로듀싱을 맡아 더욱 기대를 한껏 높이며 명품 OST 탄생을 예고한다.

한편, 거미가 참여한 '호텔 델루나' OST Part.7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은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Posted by 비몽사몽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