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소개

10cm는 포크음악을 주로 하는 대한민국의 인디밴드이다. 2010년 4월 [10cm The First EP]로 데뷔했으며, 2010년 발매한 싱글 '아메리카노'가 미디어에서 화제가 되며 주목을 받았다. 2011년 2월 첫 정규 앨범 [1.0]과 싱글 '안아줘요'로 "제8회 한국 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팝 부문을 수상했다.
 
2016년 4월에 발매된 싱글 '봄이 좋냐'는 멜론 월간 차트 1위, 가온 차트 월간 1위를 달성했고, 2016년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포크 부문 뮤직 스타일 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7년, 기타를 담당하던 윤철중이 탈퇴하면서 권정열 1인 체제로 변경해 그 해 9월 네 번째 정규앨범 [4.0]을 공개했고, 11월에는 EXO 첸과의 컬래버레이션 'Bye Babe'로 새로운 조화를 보여주었다. 2018년 8월에는 싱글 '매트리스'로 컴백했다.

앨범소개

tvN 토일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Part,2 10cm
 

음원 보이스에 귀환 달콤함에 가수 10cm 가 tvN 토일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의 두 번째 주자로 나선다 어쿠스틱 밴드로 구성되어 있는 팝 느낌의 발라드곡으로 ‘10cm’가 부르던 스타일과 다른 분위기의 노래로 매력적인 보이스와 밴드가 잘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아련한 그리움 속으로 스며들게 만드는 아련한 감성이 가득한 곡이다.

 

곡 Part,2 "나의 어깨에 기대어요"는 찬열&펀치(Punch) Stay with me 크러쉬 Beautiful 작곡가 이승주와  펀치(Punch)곡 "이밤의 끝" "헤어지는 중"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곡한 최인환이 공동 작곡을 하였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괜찮아 사랑이야, 달의연인 보보경심려, 를 비롯해 도깨비 OST 최고 히트곡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찬열&펀치(Punch) "Stay With Me" 크러쉬 "Beautiful" 소유 "I Miss You" 4곡을 줄세우기 히트시키며 국내 최고의 OST 제작 프로듀서로 주목받은만큼 송동운 프로듀서가 다시 "호텔 델루나" OST 제작과 총프로듀싱을 맡아 더욱 기대를 한껏 높이며 명품 OST 탄생을 예고한다.

가사

나의 두 눈에 보여지는 그 뒷모습이
서글퍼지는 마음이라 눈물이 글썽여
하루 또 하루 지나가면
더 멀어질까 봐
이렇게 또 불안한 마음만
날 떠나가지 말아요
가슴속으로 그댈 향해 외치는 말
돌아가지는 말아요
그대 있는 곳 다시 사라지지 말아요
외로운 맘에 서러워도 울지 말아요
나의 어깨에 기대어요 그대 괜찮다면
어떤 날에는 더 아프고 또
슬프겠지만
내가 그대 곁에 있을게요
날 떠나가지 말아요
가슴속으로 그댈 향해 외치는 말
돌아가지는 말아요
그대 있는 곳 다시 사라지지 말아요
지금은 아닐거에요
우리 헤어지는 건
내게서 멀어지지 말아요
내 곁에 있어줘
나의 품에 안겨줘요
슬픈 날들이 지나가면 그때라면
온 세상을 다 줄게요 나 그대에게
지금 내 말 듣고 있나요
나를 떠나가지 말아요
 

Posted by 비몽사몽간
,